KOGAS ISSUE

한국가스공사의 새 에너지원!
2021년 12월 입사한
51기 신입직원들

writer편집실

2021년 12월 10일 입사한 한국가스공사 51기 신입직원들이
2022년 1월 10일부터 부서 배치를 받고 업무에 돌입했다.
한국가스공사의 새 에너지원으로 활력을 불어넣을 51기 중 5명을 만나 입사 소감과 각오를 들어봤다.
한국가스공사 최초로 메타버스에서 진행한 신입직원 직무교육
메타버스 교육
한국가스공사가 51기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2021년 12월 6일부터 31일까지 4주 동안 비대면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신입직원 직무교육은 거대한 디지털 지구라고 표현할 수 있는 ‘확장가상세계’ 메타버스에서 최초로 이뤄졌다. 한국가스공사는 미국 스타트업 게더(Gather)가 2D 게임을 가상 오피스로 옮긴 듯한 가상 협업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에서 비대면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51기 신입직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게더타운 안 한국가스공사 교육장에 접속해 카메라와 채팅을 통해 대화를 나누고 직무교육을 받으면서 소속감을 높이고, 업무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했다.
메타버스 교육
메타버스 교육
나문식 직원
51기 기장 당진기자안전건설단 토건부
나문식 직원
한국가스공사 51기 토목직으로 입사해 당진기지안전건설단 토건부에 근무 중인 나문식입니다. 현재 저는 석문국가산업단지에 들어설 다섯 번째 LNG 생산기지인 당진기지 건설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학 선배님으로부터 좋은 회사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고, 그때부터 한국가스공사에 입사하겠다는 목표를 갖게 되었습니다. 면접 때 토목직으로서 당진기지 건설사업에 참여하고 싶다고 이야기 했었는데, 해당부서로 배치 받아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건설단 선배님들께서 가족처럼 많이 챙겨주셔서 감사한 마음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공사 감독 업무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현장을 꼼꼼히 점검해 안전한 건설을 진행하겠습니다.
끝으로 코로나19 때문에 신입사원 교육을 비대면으로 진행해 동기들과 만나지 못해 아쉬움이 큽니다. 빨리 코로나19가 진정되어 51기 동기들 전체가 만나 즐겁게 이야기 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하며 주어진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장현서 직원
51기 부기장 중부안전건설단
서울안전건설사무소 장현서 직원
토목직렬 장현서입니다. 전 직장에서는 3년 정도 근무를 했고, 여러 가지 이유로 틈틈이 1년 정도 한국가스공사 입사를 준비하여 이직했습니다.
전 직장에서 근무하며, 동기 간 교류가 활발하면 업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래서 부기장이라는 역할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연수에서 조금이나마 소통을 더 하기 위해 자원하게 되었고요. 동기들과 대면으로 만나지 못해 아쉽지만 앞으로 많이 소통하고 서로 도와주면서 근무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는 중부안전건설단 서울안전건설사무소에서 앞으로 발주될 주배관 공사의 설계를 검토하고 있고, 배관이설 공사를 감독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팀원분들이 굉장히 좋아요. 그런데 절반 가까이 2월 다른 부서 또는 본부로 인사발령이 날 것 같아요. 제가 좀 더 일찍 들어왔다면 더 많은 시간을 같이 보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지금 맡은, 그리고 앞으로 맡게 될 업무에 항상 최선을 다해 한국가스공사의 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유승렬 직원
인사조직처 인재채용부
유승렬 직원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현재 한국가스공사 인사조직처 인재채용부에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과 체험형 인턴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1년 정도 한국가스공사 입사를 준비했습니다. 1차 PT 면접을 치르면서 ‘한국가스공사 입사는 95% 성공이다’라는 확신이 들었죠. 면접을 마치고 나니 정말 만족스럽더라고요. 합격을 예감했지만 간절히 원하던 한국가스공사 입사였기에 합격을 확인하고 소리를 질렀습니다.
인재채용부에서 맡은 업무를 성실히, 정직하게 또 잘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이창훈 직원
해외사업운영처 북방사업부
이창훈 직원
화학공학을 전공하고 화공직으로 입사한 이창훈입니다. 해외사업처 북방사업부에서 러시아, CIS, 중국, 북극 등 자원개발사업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화공직으로서는 한국가스공사가 최고의 회사라고 생각해요. 한국가스공사는 제 생애 처음으로 지원한 기업입니다. 6개월 동안 준비해 입사에 성공했는데요, 공부할 때 중요한 부분부터 해야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정보를 최대한 많이 수집하고, 전형에 나올만한 것들을 위주로 공부해서 짧은 기간 동안 좋은 성과를 낸 것 같아요.
북방사업부에서 경험을 쌓은 후 기회가 된다면 해외 대학원 석사 과정에 진학해 해외 에너지 사업 관련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겠습니다!
 박정우 직원
경영관리처 자산관리부
박정우 직원
인간관계를 중요시하는 박정우입니다. 저와 있는 시간은 분명 편안하고 즐거울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번에 한국가스공사에서 전기직을 3명 뽑았거든요. 690 : 1이라는 경쟁률을 뚫고 입사해서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아요. 가장 행복한 요즘을 보내고 있습니다. 한국가스공사는 여러 분야를 융합한 부서가 많습니다. 전공인 전기공학에다 다른 분야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생각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가스공사 직원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어요. 자산관리부에서 손해보험의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처음엔 용어들도 생소하더라고요. 신입직원이니까 ‘이 정도만 해도 충분하겠지’가 아닌, ‘신입직원이니까 더 잘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업무에 임하겠습니다. 제가 열심히 하려는 모습을 넓은 마음으로 지켜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인쇄 URL 복사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