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gas

LOVE KOGAS

  • LOVE KOGAS
  • 세상愛발견2

url 복사 인쇄하기

세상愛발견2


도서관에서 책을 골라 읽고, 평소 관심 있던 분야 전문가의 강연을 직접 듣고, 흠뻑 땀나게 몸을 움직이며 좋아하는 운동을 즐기는 일. 문화를 향유하는 것은 일상에 즐거운 순간을 수놓는 손쉬운 방법입니다. 여가시간을 더욱 풍요롭고 다채롭게 만드는 데 가스공사가 함께합니다.
[글 편집실]


01 마음을 교감하는 새로운 방법

열린 교양강좌

가스공사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으로서 지역주민들의 관심도가 높고 유익한 주제를 선정하여, 매월 저명인사를 초빙해 무료 교양·문화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02 한국의 기상을 세계에 전파하다

태권도단 후원

가스공사는 대한민국 국기인 태권도를 국내는 물론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지난 1997년 7월, 태권도단을 창단했다. 태권도단은 1998 방콕아시안게임 금메달, 2001, 2003, 2005, 2009, 2017 세계 선수권대회 금메달, 2016 리우올림픽 금메달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태권도 종주국으로서의 자존심을 드높이고 있다. 한편, 가스공사 태권도단은 지역아동센터와의 1:1 매칭 수업 등을 통해 재능기부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03 건축 기술을 통한 '인생 제2막' 응원

온누리 건축 아카데미

가스공사는 2016년부터 사회적 기업 '다울', 쪽방 주민들의 '행복 나눔의 집'과 함께 건축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노숙인 및 쪽방 거주자 등 지역 취약 계층에게 목공·도배·장판·방수·단열 등 다양한 건축 기술을 전수해 자립 의지와 내일에 대한 희망을 심어주고 있다. 건축 아카데미 수강생은 약 6개월간 주 2회, 하루 3시간씩 교육에 참여하며 건축 기술을 배울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경험을 쌓으며 사회와 소통하는 법을 배워간다.

04 지역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몸튼튼 꿈튼튼 지원사업

'몸튼튼 꿈튼튼' 지원사업은 가스공사가 2014년 8월, 민·관 5개 기관들과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가 필요로하는 다양한 복지 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뜻을 모은 활동이다. 어린이장난감도서관 조성과 더불어 취약계층 문화지원,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더 살기 좋은 대구를 만들고 있다. 대구 동구와 수성구 지역에 어린이장난감도서관 2개 소를 시작으로 현재 총 8곳의 장난감도서관이 문을 열어 지역 아동들의 꿈을 키워주고 있다.

05 지역사회 문화복지 활동 지원

KOGAS Day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켜주고자 마련한 'KOGAS Day'는 2,000여명의 대구지역 아동과 청소년,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들의 야구경기 관람을 지원하는 행사로,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06 안전교육과 문화 활동 지원을 동시에!

에어돔형 수영장 운영 지원

가스공사는 올해 생존수영 시범학교로 지정된 대구 문성초교에 '에어돔(Air dome)형 수영장' 설치·운영 지원을 목적으로 1억 원의 지원금을 기부했다. 이에 따라 5월부터 문성초 전교생이 생존수영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