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gas

KOGAS NEWS

  • KOGAS NEWS
  • NEWS CLIPPING

url 복사 인쇄하기

NEWS CLIPPING

가스공사, 힘찬 새해 출발 알리는 2019 시무식 개최

[2019. 1. 3. 가스신문]

한국가스공사는 1월 2일 대구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2019년 시무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김영두 사장 직무대리를 비롯해 본사 및 전국 사업소의 모든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하고 안정적인 천연가스 공급을 통한 공공성 강화와 사회적 가치 실현,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하자는 굳건한 의지를 다졌다. 또한, 사장 직무대리 및 경영임원 등 30여 명은 시무식 후 국립영천호국원 현충탑을 참배했다.

공공자원 개방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박차

[2019.1.4. 아시아경제]

한국가스공사는 1월 2일 대구 본사에서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와 지역 사회공헌 발전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사무공간 지원 협약을 맺고 '공공기관 CSR 추진본부 가스공사 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가스공사 임종국 경영관리부사장과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이재모 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가스공사는 이번 협약으로 2021년까지 3년간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에 본사 사옥 내 사무공간 및 부대시설등 편의를 지원함은 물론,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기업이 단순 후원을 넘어 공공자원을 장기적으로 개방·공유해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 지속가능한 지역상생 사회공헌의선도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실현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스공사 임종국 경영관리부사장은 "앞으로도 가스공사 대표 사회공헌 브랜드인 '온(溫)누리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활동을 다방면으로 전개하고 일자리 창 출, 사회적 경제 기업 지원 등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위해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이 기업의 미래다'청춘 행복콘서트 개최

[2018.12.18. 아주경제]

한국가스공사 감사실은 12월 17일 대구 동구 대구일과학고등 학교에서 '대구지역 청소년과 함께하는 청춘 행복콘서트'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가스공사 이상훈 상임감사위원을 비롯한 감사실 직원들과 대구일과학고 재학생 및 교직원, 대구지역 사회적 기업 등약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가스공사는 이날 특강 및 연주회·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그간 학업에만 매진해왔던 지역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기업 임직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과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이상훈 상임감사위원은 '행복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성인이 되어가는 과정에서 청소년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인성에 대해 심도 있는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대구시 사회적협동조합 '무한상사'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적 기업이 콘서트에 함께 참여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발판을 다졌다. 이상훈 상임감사위원은 "앞으로도 가스공사 감사실은 여타 사회공헌 사업과의 연계 및 차별화를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